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 바로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는 고객이 매월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신청을 하면 업체가 큐레이션한 특정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예전에 신문처럼 정기구독하는 방식이나 최근에는 업체의 노하우나 전문성이 투여된 큐레이션이 추가되는 특성을 가집니다. 판매되는 상품은 주로 여성패션, 아동, 식품등 특정한 타겟고객층을 대상으로하여 구성되고 있죠.
이 부분의 사례는 추후 더 살펴보기로 하고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의 재미난 상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폰케이스 오브 더 먼쓰 닷 컴! URL주소에서 바로 서비스를 인지하실 수 있겠죠?
네 맞습니다. 매월 10달러를 내면 매월 새롭게 디자인된 폰케이스를 제공받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에서 좀 더 기발하게 큐레이션된 서비스들이 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5인의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샵! 고객과 공감 소통하고 싶다면 그들처럼! (0) | 2012.07.05 |
---|---|
프로메테우스의 바이럴 홍보 마케팅 (0) | 2012.07.04 |
오리온 예감과 P&G 올드스파이스의 광고 - Brand Commandeering (0) | 2012.07.02 |
유니클로 (Uniqlo) 핀터레스트 활용 Dry Mesh Project 캠페인 (0) | 2012.06.29 |
연가시의 치명적 바이럴 마케팅 (1) | 2012.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