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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인의 Case Study

펀샵! 고객과 공감 소통하고 싶다면 그들처럼!

 

요즘 고객사의 기업블로그 컨텐츠 제작 기획 중 기업의 이슈나 제품 뉴스 정보 컨텐츠 제작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 우리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을까? 이 이야기는 딱딱해질 것 같아...사람들이 관심있는 이야기를 하자고요!"

 

라는 이야기를 가끔 듣습니다.

 

그 때마다 제가 고객사에게 보여주는 사이트가 바로 펀샵(www.funshop.co.kr) 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잘 알고 계신 재미있는 상품을 너무나 재미있게 소개해 주는 쇼핑몰, 펀샵!


기업블로그나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에서 기업의 정보나 제품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로 메시지를 가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는 곳이 바로 펀샵의 제품 정보 들입니다. 실제로 저는 하루에 서너번씩 방문하여 상품도 보고 그 상품을 얼마나 맛깔나게 소개하는지를 살펴 본 답니다.


대표적 사례를 들어 설명드리죠.


기업에서 직원을 모집시 기업블로그를 통해 공지를 알히는 포스트를 작성한다면 아마도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포스트 ( http://blog.gm-korea.co.kr/1170 ) 와 대부분 유사하게 정확한 정보 전달 형식이 될 것입니다. 


'사실, 이러한 직원모집 주제의 컨텐츠에 무슨 공감코드며 재미코드를 넣을 수 있겠습니까?' 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펀샵의 최근 프로그래머 모집 공지 컨텐츠를 살펴보시지요



어떠신가요? 좀 많이 다르지 않은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 코끝이 찡한 공감을 느꼈습니다. 


지금은 기업블로그나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에서 이제 기업 자신들의 이야기를 고객들이 듣고 싶고 이해하기 싶고 공감할 수 있는 표현의 컨텐츠를 제작하는 일에 더욱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래서, 펀샵의 컨텐츠 하나 하나를 벤치마킹해야 하는 시점이기도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