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가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자사의 새로운 티셔츠 상품라인인 "Dry Mesh"를 홍보는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핀터레스트에서 남성, 여성 휘트니스, 스포츠의류등의 상품 카다로그를 홍보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스크롤 하게 되면 다양한 컬러가 모자익(Mosaics) 과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위하여 다수의 컴퓨터 와 핀터레스트 사용자들이 동시에 핀(Pin)이미지를 등록하여 효과를 구성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한 상품홍보가 아닌 신규브랜드를 런칭하면서 핀터레스트를 활용하여 인터렉티브한 카다로그(Catalog)로 구성할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캠페인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 UNIQLO TAKES OVER PINTEREST CREATING ANIMATED MOSAICS
'5인의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 - 아이폰 케이스를 매월 새로 받는다? (0) | 2012.07.03 |
---|---|
오리온 예감과 P&G 올드스파이스의 광고 - Brand Commandeering (0) | 2012.07.02 |
연가시의 치명적 바이럴 마케팅 (1) | 2012.06.26 |
Rugbeer_Salta Beer(Cerveza Salta) (0) | 2012.06.25 |
당신만의 사운드를 만들어 드립니다. - Make Your Sound - (0) | 2011.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