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인의 Case Study

ESPN 브랜드 캠페인_"IT’S NOT CRAZY, IT’S SPORTS”


오늘은 ESPN이 집행한 브랜드 캠페인의 광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ESPN은 1979년 개국한 미국의 스포츠 전문 케이블 네트워크로 현재는 월트디즈니사에 인수되어 전세계로 방송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1년 MBC와 합작하여 방송을 시작하여 계약 만료 후 현재는 SBS와 계약하여 SBS ESPN이란 이름으로 방송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내내 스포츠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ESPN은
2010년에는 "IT’S NOT CRAZY, IT’S SPORTS” 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며 다양한 광고 집행을 했습니다.

이 중 아래 광고는 미 대학농구 NCAA 중계 장면 중 코치들의 다양한 제스처를 유쾌한 음악과 함께 편집하여 표현했습니다.
새로 모델을 이용해서 제작하지 않고, 방송으로 중계되는 장면들을 활용한 점이 자사의 서비스를 잘 표현한 광고입니다. 역시 기존 자원을 활용한 점이 돋보입니다. 

특히, 캠페인 슬로건이 마지막에 카피로 등장하면서 멋지게 마무리를 하네요!!!

It's Not Crazy, It's Sports


아래 광고는 역시 미국 내에서 인기가 높은 NASCAR 경기에서 착안하여 제작한 광고입니다.
유쾌하네요^^ 전체 캠페인은 Wieden+Kennedy New York에서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