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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인의 Case Study

한국지엠 소셜담벼락, 기업의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을 한 눈에!!


브랜드 소셜담벼락, 기업의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을 한 눈에!!


한국지엠이 지난주 기업블로그를 시작으로 소셜 웹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2년째가 되었답니다.
두 번째 생일을 맞이 하면서 한국지엠톡 블로그(http://blog.gm-korea.co.kr/)의 전면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저희 왓이즈넥스트도 기획에 참여했고요.

 

한국지엠 톡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한국지엠 톡 블로그 http://blog.gm-korea.co.kr

 

이번 Case Study에서는 개편한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새로운 서비스 중 '한국지엠 소셜담벼락' 서비스를 집중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국내 기업들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웹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각각 별도로 개설되거나 운영하는 부서가 달라서 각 매체별 컨셉이나 메시지가 다른 경우들이 많습니다. 물론 고객들이 일일이 각 매체별로 찾아서 활용하기에도 무언가 정리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기업의 펼쳐져 있는 소셜 웹 인프라를 한 곳에 모으려는 시도는 예전부터 진행되어 왔고, 요즘은 더욱 활발해 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IBK 기업은행 블로그 http://blog.ibk.co.kr/IBK 기업은행 블로그 http://blog.ibk.co.kr/


먼저 개설된 또는 동시에 개설된 기업블로그에 위젯을 활용하여 트위터나 페이스북의 최신 컨텐츠를 공유하는 아주 초기적인 시도에서 부터,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5개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현대카드 현대캐피탈 5개 공식 블로그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모든 소셜 웹 인프라를 소개하는 링크 소개형 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거나

삼성전자 소셜미디어 룸삼성전자 소셜미디어 룸 http://www.samsung.com/sec/socialmedia/main.do?pid=sec_home_header_socialmedia_20101201


최근에는 기업의 모든 소셜 웹 컨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셜미디어 룸 형식의 서비스도 등장하였습니다. 

 

한국지엠 소셜 담벼락  http://owners.gmkoreatalk.co.kr/wall/한국지엠 소셜 담벼락 http://owners.gmkoreatalk.co.kr/wall/


여기에 새롭게 등장한 한국지엠의 소셜 담벼락입니다.
소셜 담벼락에서는 한국지엠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유투브 그리고 보도자료의 새로운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존 다른 서비스들과의 첫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차이점은 일단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많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기존 서비스들이 기업이 보유한 소셜 웹 매체 중심의 분류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면 이 소셜 담벼락은 다른 소셜 웹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타임라인 중심으로 컨텐츠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독자는 기업의 블로그나 트위터 뭐 이런 매체 상관없이 메세지를 집중하여 소식을 전달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키툴즈 사이트 http://skittles.com/스키툴즈 사이트 http://skittles.com/


한국지엠의 소셜 담벼락 서비스는 웹사이트 자체를 기업의 소셜컨텐츠 게시로 변경하여 트래픽을 증대시킨 스키툴즈 사이트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이제 한국지엠의 소셜 담벼락은 모아진 소셜 웹의 컨텐츠를 더욱 상호적으로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이 추가적으로 런칭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기업들이 준비중인 서비스들도 속속 등장 예정이니 소셜 웹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려는 여러 움직임을 예의 주시해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