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에 자주 등장하는 네이버 앱의 광고.......많이들 보셨죠?
음악검색, 일본어 비주얼 검색, 와인라벨 검색 등 신기한 네이버 앱 광고에 분명 흥미를 느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네이버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명동에 설치되었습니다. 이름하야..네이버 앱스퀘어!
위치는 명동 한복판, 서울 명동예술극장 앞입니다. 컨셉은 커다란 소포박스라고는 하는데 직접 가서 보면 누가봐도 그냥 컨테이너 박스입니다.^^
네이버의 무기, 가지고 싶은 사은품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을 체험으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보이시죠, 녹색부채!!
미션 체험은 이렇습니다. 네이버의 앱, 음악검색, 일본어 비주얼 검색, 와인라벨 검색을 직접 체험해 보는 것입니다.
조금 단촐하군요. 이정도면 그냥 앱을 다운받아 직접 해 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은데....미션이라 부르기에도 조금 부끄러운 것 같습니다만.....
제한된 인원이 체험할 수 있도록 출입자를 통제하고 있었어 내부에서는 여유있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밖에 사람들이 대책없이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겠죠....
요즘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를 위해 신사동 가로수 길, 명동 등에 팝업스토어 또는 체험의 공간을 설치, 고객들의 방문체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만 대부분 이정도 인것 같습니다.
좀 더 새로운 체험을 기대하겠습니다.
아참 명동의 네이버 앱스퀘어는 8월 28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랍니다. 참고하세요^^
'5인의 Case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미디어로 보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0) | 2011.08.21 |
---|---|
메이저리그에서 생긴 일_스포츠와 미디어, 그리고 스토리 (1) | 2011.08.19 |
게토레이 'REPLAY' 캠페인 (2) | 2011.08.15 |
독도는 우리 땅! 태극기 QR코드 등장! (0) | 2011.08.11 |
작은것이 아름답다 (1) | 2011.08.09 |